본문 바로가기
사운드플렉스에서 진행하는 안내공지, 이벤트 등이 올라옵니다.

[안내] 오직 관객만을 위한 두산아트센터 스트리밍서비스 공연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1-01-28 13:40
  • 조회 753
- 공연명 : 오직 관객만을 위한 두산아트센터 스트리밍서비스 공연
- 기간: 2020.11.13.(금)-11.29.(일) 평일 20시, 토·일 16시 / 월 공연 없음
* 전회차 수어통역, 자막, 음성해설이 진행됩니다.
* 음성해설은 프리뷰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공연 시작 전에 공연 전체의 개념과 방향을 시각정보 위주로 한 번에 전달드리며, 공연 중간의 행동설명은 최소화하는 방식입니다.
- 장소 : 두산아트센터 Space111
- 공연 소개
<오직 관객만을 위한 두산아트 센터 스트리밍서비스공연>은 2020년 팬데믹 아래 작동할 수 있는 연극 언어를 고안하는 작업이다. 이 공연은 팬데믹에 따라 상황에 따라 대기 혹은 유동적으로 적응하거나 매체 전환을 요구받는 공연예술창작 환경 속에서 창작의 기준과 관극 방식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극장에 오지 못하는/않는 관객을 위해 지나가버린/지나친 공연을 무료로 소환하고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이 갖고 있는 속성(혹은 스트리밍에 기대하는 바)을 이용하여 스트리밍의 감각을 교란시킨다. 특정 시대, 특정 창작진의 특정 공연을 소환하여 그 공연이 가졌던 사회적 맥락을 이야기하고, 중요했던 시기의 연극이 무엇이었는지 묻고 연극의 원리를 공유하는 작품이다.
“코로나 이후 연극계가 무대와 창작자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에 대한 문제가 수면 위로 올라왔다고 생각한다. 재현을 넘어서기 위한 배우의 사유를 스트리밍이라는 프레임에 가두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문제 제기 해보고자 이 공연을 만들게 되었다.” (구자혜 작·연출)
- 출연 : 박수진, 이리, 전박찬, 조경란, 최순진
- 제작진 : 작·연출 구자혜, 조연출 류혜영, 프로듀서 김진이, 무대·의상 우영주, 영상·사운드 목소, 조명 유성희, 수어통역 김홍남 최황순, 무대감독 이효진, 오퍼레이터 박진아, 사진 혜영, 그래픽디자인 김유나
- 관람료 : 전석 35,000원 / 장애인할인 10,000원
- 관람연령 : 8세 이상 관람가
- 러닝타임 : 100분(예정)
- 예매
- 문의/문자예매 : 0507-1370-8480